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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했을 때 좋은 음식

등록자베리팜

등록일2017-02-22

조회수9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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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한 사람은 체했을 때 소화제를 먹거나 손을 따면 체기가 금방 내려가지만
수시로 체하는 사람은 먹는 것 자체에 스트레스를 받기도 한대요. 
이 경우에는 식습관 개선이 큰 도움이 됩니다.


1) 무
무에는 소화 효소가 많이 들어 있어 체기를 잘 내려주는데
찬 성질이므로 생으로 많이 먹으면 복통을 유발하는 부작용이 있으니
깍두기나 동치미처럼 발효과정을 거친 음식이 좋습니다.

많은 음식점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반찬 중에
동치미, 단무지, 치킨무가 나오는 것도 체기 예방 차원이라고 해요~

2) 흰쌀밥과 숭늉
잦은 체증을 호소한다면 잡곡이나 현미 대신
백미로 밥을 지어 먹으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고
누룽지나 숭늉도 좋습니다.

숭늉에 많이 들어 있는 덱스트린이 소화를 촉진시켜줘요.
죽보다는 살짝 눌은 누룽지가 더 효과적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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