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뇌가 건강하려면 잘 먹고 잘 자야 한다.

등록자베리팜

등록일2017-03-29

조회수7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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뇌에 특별히 좋은 음식을 먹기보다

균형잡힌 3대 영양소를 즐겁게 먹는 것이 더 중요하다!


수 십 종류의 신경전달물질이 잘 만들어져야 

뇌기능이 잘 이루어지는데요.

잘 먹어고 잘 자야 뇌 속 신경전달물질이 잘 만들어집니다.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칼슘 등이 결핍되면

신경전달물질 합성이 잘 이루어지지 않아 뇌기능이 떨어져 

기억력 감퇴, 운동기능 저하, 우울증이 나타납니다.


따라서, 뇌에 적절한 영양 공급이 필수적입니다.



## 임신 중 편식은 태아의 식습관에 영향을 미친다.


나이가 들면 식욕과 입맛이 떨어지게 됩니다.

치아가 약해지고 입맛도 변하면서 섬유질이 많은 채소를 피하고

운동량의 부족으로 변비가 생기기 쉽습니다.


무언가 먹는 것을 더 꺼리게 되어 근육이 위축되고 

운동량이 더 줄어들면 변비는 악화되겠지요.



## 저체중, 비만 모두 뇌 건강에 해롭다


정상범위의 체중인데도 과한 다이어트로 인해

저체중으로 오히려 병을 얻기도 하는데요.


체중이 너무 저하되면 면역력이 떨어져

각종 질병에 쉽게 감염되기 때문입니다.


비만으로 인한 성인병도 위험하지만

과한 욕심으로 건강을 잃으면 안되겠죠~



## 뇌에 특별히 좋은 음식은?


과학적으로 증명된 것은 없습니다.

뚜렷한 정보가 없는 상태에서 특정 음식을 먹는데

신경쓰는 것이 오히려 스트레스가 될 수 있어요.


특정 음식에 가치를 두기보다 3대 영양소를 고루 섭취하며

긍정적인 마음으로 지내는 것이 뇌 건강을 지키는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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